경주 교동법주 본가 그리고 ~

|

경주에 고고 

요석궁으로 가면서 남겼습니다.

잠시 둘러보고 가기로 생각을 했기에 ~

 

근데 이름이 꼭 요정이나 룸 같아서 살짝 웃음을

이상하게 나만 그런가 ??

그리고 조만간 마이피플도 종료되니 그때까징 병아리도

그만붙이게 되겠네여 ~

 

중간에 들렀던 교동법주와 주변 입니다~

 역시 천년 도시 경주 답게 기와의 집 담벼락들 ~

 

 일일이 타이프가 힘드니 사진한장으로 대신 하고 또 자세히 보는 스타일은 아니라

그냥 발길을 나그네처럼 옮겨갑니다.

 요석궁 안에....

시대를 거슬려온 것 같은~

 

 꼬마 하나가 사진을 나두 한장....ㅎ

 걸어가면서 스냅으로 남기니 흔들립니다..

 

 날씨가 어두웠고 바람이 ...

담쟁이 잎 싱그런 색에 파란 하늘이였음 ...

이리 오너라 ~하고 외쳐봅니다...

 

마음으로만 ...

때가 어느땐데 ㅎㅎㅎ

 사극 촬영하는 느낌도 ~

 하늘은 하얗게 사실은 회색이였다는

평범한 속에 고뇌가 있는 사진 이였던 ....

끔찍한 접니다...ㅎㅎ

상당히 청년 분위기가 나지요 머리는 바람에 ...

날리지말라고 ..

역시 자세히 안보이는 이쩜은 ...좋으네요  얌심에 찔려서 병아리 한넘 붙여봅니다 ~ ㅎㅎno2

 

경주교동 법주 입구 입니다..

사진에 열중하는 모습만 아름다운것 외엔 ...흠흠

 

 

경주교동법주 중요무형문화재 86-3호지정 ...

주조과정 사진을 남길려니 ...

또 비춰서 찍혔네요 .ㅎㅎ

초상권때문에 모자이크보단 흑백처리 했습니다..ㅎ

 

 

 안에는 작은 잔디꽃 같은게 만발 하여 피어서 반겨 줍니다 ~

 

 이사진...

낮인데..밤처럼 5~6정도 

이렇게 안개가 ~

 그런데 실제 여긴 출입이 제한된 개인 사유지 였다는것을 나중 알았습니당 슬퍼2TV

전 사진을 찍을 대상과 어둑해지는 저녁에 날씨에 적정 노출 조건에 신경쓴다고

못보았는데 ...

 

주인 아주머니 절보고 그냥 ...

전 같이 구경온사람인줄 알았지요 나중 주인 아주머니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른사람은 입구에서만 구경을 했던걸 ...으히히

 

 다알리아 인가요 ?

화사하게 ...

 황토담도 .~

 

목단꽃?

탐스런 온화한 주인같은 꽃이였습니다.

아마도 그냥 ...

 햇빛이 원망스러웠습니다..

편집으로 하기는 그렇고 화사함이 감소를 하네요

장독대 ...

아마 경주교동법주 발효하는 장독 같았습니다..

관리하는것이 저렇게 체계적 으로 되어 있었나봅니다.~

 

 마당 한구석엔 싱그런 매실이 데롱데롱 매달려 있고요 ~

 

 끝의 방엔 ...

 반대쪽에 백구가 절 ...

왜왔는지 주인대신 표정으로 물어보던데

알았어 조용히 ...

잠시있다가 갈께...엉

대답해주고 놀라지 안도록 다른곳에 시선을 ...

 

 안쪽으로 보이는....

어릴때 시골외갓집에 온듯한 착각이 들정도 였지요 깨끗하고 소담스런 이곳 ~

 

 그리고 신발 하나.~

.

.

.

기둥도 ...똑같이 잠시 아무도 모르게 눈을 감고 생각에 추억에 잠겨 봅니다.~

 

흔들리정도로 노출을 과감히 올려서 밝게 화사하게 한다고 ...

남겼던 ..

 

 마루,,,,

 

 어릴때 저밑에는 귀신이 있을것 같아서 무서워서 못들어 가보았지요 ~

 

 다른마당도 담을 따라서 ~

이제 갈때가 더자세히 남길려다 ...

여기까지만 찍고 ...

미안함 마음에 ~

 

 소개를 합니다..

이렇게 ~

 출고일자도 ~

 이글과사진은 순수 아무런 댓가가 없음이요 ㅎㅎ

 

 ~

 겨울나기위한 장작....

 회색하늘 보니 까지 한마리 머꼬살라고 물고 왔는데

시그마17-70미리에도 남겨 질정도 가까운거리네요 절무시 하나 봅니다 ㅎㅎ

 비슷한 거리...

돌아서 한바퀴...

 

 

 

 

 

 여긴 외곽

둘이가 하나되는 사랑의 거리 입니다..

 버들가지 사이로 ..

 여기가 사랑의 길~

 

 둘이서 타는자전거도 보이고요 ~

 

해가 저물기 시작할 시점인가 봅니다

노을도 그냥 ....

 

 

 

 명가 연잎밥 ....

어떤지 먹으로 왔는데 ~

 마당엔 낮달맞이 꽃이 반깁니다..

작년 여름이 생각나네요 ~

 화사한 그녀 ....

같은꽃 ~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경주 연잎밥 명가 .....

 

 역시 오래된 ....

놋수저와 젓가락~

 아주어릴때 보았던 ~

 방안 입니다..~

 저녁이라 식사하고 갈려고 예약하지 않아서 한자리만...

연잎밥을 ...

 

 그냥오곡밥 같은데 살짝 연잎 향기가 납니다.

 

 전 바닷쪽 식성이라 두메 산꼴 스타일은 좀 반기지않지만

아주 간결하고 간단한 조리한 느낌은 못느겼던

그래도 배를 채울수 있으니..

식사를 하고 ...

나오니 ...

밤이네요 으하하하

오늘의 포토 다이얼리는 다음으로 ~

즐거운 저녁 되세요 하트3

 

 

이글은 경주법주와는 관계가 걸어 가면서 찍게되었던 사진임을 미안함으로 남깁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경주시 월성동 |
도움말 Daum 지도

'여행과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장가계 여행 호텔 야경 ~  (0) 2015.06.07
경주 안압지 의 밤 시간~  (4) 2015.05.21
경주 교동법주 본가 그리고 ~  (8) 2015.05.19
송운사 미타석굴을 내려오면서 ~  (9) 2015.05.18
미타석굴~  (7) 2015.05.17
자수동 동굴 의 공연  (12) 2015.05.12
Trackback 0 And Comment 8
  1. Favicon of https://janiceshin86.tistory.com BlogIcon jshin86 2015.05.20 02:0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어머머....먼저 밥상이 간결하고 나는 너~무 맛있게 생겼다고 생각드는데요.

    웃겨요.
    개인적인 공간? 이라는 안내판을 모르고 그냥 들어가서 사진찍고. ..주인 아주머니는 아마도 가끔 그런분들을 보시는거 같아요. ^^

    그래서 덕분에 장독대며 마루며 아주 옛것을 그대로 간직한 모습을 잘 보았네요.

    달맞이꽃인줄 몰랐었는데...우리 교회 마당에 핀 꽃이. ..작년에 우연히 말씀해 주셔서 알게 된꽃...

    전반적으로 고즈넉하고 고요해 보여요.
    모든것이 정적인 상태로 있는듯. ..

    • Favicon of https://bymetal.tistory.com BlogIcon 메탈by 2015.05.20 13:39 신고 address edit & del

      진짜 간결한 식사에 반찬들갔지요
      맛도 걍 간결 이였지용 ㅎㅎ

      출입금지 안내판을 못봤서 들어갔는데 아마도 사진을찍는 사람이라 ..그냥 둔것 같아요 웃껴요
      전왜 다른 사람이 안들어 오는지
      이상하네 하고 생각 했지만서도 ㅎㅎ

      덕분에 어릴때 기억이 ....
      좋았지만
      낮 달맞이 꽃 이지요 미국에 있는
      교회에도 심어져 있나봅니다

  2. Favicon of https://kaeh2.tistory.com BlogIcon 포브스 2015.05.20 15:0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경주교촌마을 하니 교촌이라는 글자가 교촌치킨만 생각나게 합니다.
    혹시 교촌치킨이 부산에서 시작됐는데 교촌이 그 교촌이겠지요.
    법주가 노란 황금빛 띄는 술을 말하는 것이겠지요 .
    꽃잔디와 불두화,모란처럼 생긴 것은 작약일지도 줄기가 목질이면 모란,목단
    초본이면 작약 ,잎으로 구분하기가 까다로워 목질유무로 구분합니다요.

    연잎밥정식인가요.온통 두메산골 밥상,힐링밥상이라는 것 같은데요.
    좀 있으면 연꽃 찍으러 다녀봐야 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bymetal.tistory.com BlogIcon 메탈by 2015.05.20 21:18 신고 address edit & del

      맞지요 저도 치킨이 생각났었지요 ㅎㅎ
      그건 잘몰르겠는데 그럴지도요
      그런가 봅니다 탁한 색이아닌 고품스런 그런색
      으로요 ,,
      아아 그렇군요 목질이면 그래서 목단이라 하나봅니다.
      줄기는 자세히보질 않아서요 .고마운 내용 감사 합니다

      네 연잎밥 정식이라는뎅 ...수육 하나외에 민물생선같던데
      딸랑 ...넘 싱거운 느낌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바다쪽이라 짜게먹나 봅니다 이래 여행에서 느껴보니
      새롭습니다...^^

  3. Favicon of https://janiceshin86.tistory.com BlogIcon jshin86 2015.05.21 03:5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역시 컴으로 크게 보니 ...내가 놓쳤던 느낌이나 풍경이 눈에 들어오네요.

    아주 잘 담으셨어요.

    완전 사진 작품 보고 가는거 같읍니다.

    • Favicon of https://bymetal.tistory.com BlogIcon 메탈by 2015.05.22 18:00 신고 address edit & del

      티스토리도 전체보기가
      되긴해서요
      근데 선예도가 조금감소
      하는느낌이 듭니다...디카와 폰은
      차이가 없는데 ..dslr의 차이는 진짜
      없나봐요 ^^

  4. Favicon of https://roddy66.tistory.com BlogIcon 종이비행기 ^ 2015.05.21 08:1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멋진 나들이 하셨네요
    고풍스러운 집들과 큼지막한 꽃
    역시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신라의 멋을 보는듯 합니다
    주인아주머니가 인심이 좋은신가 봅니다
    어느곳은 실수로 들어가면 약간 짜증을 내시던데요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니 이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연잎밥까지 맛나게 드시고 오셨네요
    혼자 돌아다니다 보면 허기질때 짜장면으로 때우곤 하는데요
    다음에 지역에 맛집 저도 꼭들려 입맛을 봐야겠습니다
    목요일 멋지게 시작하세요

    • Favicon of https://bymetal.tistory.com BlogIcon 메탈by 2015.05.22 18:05 신고 address edit & del

      에고 그냥 가까운 곳에
      갔었는데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아마 주인아주머니
      사진만 찍으니. 좋게봐주신것
      같습니다 진상 진사들이
      아직은 출입금지 개인사유지
      표지만을 잘보고 다녔나봅니다
      저만 ...멍하게 그랬지요 ㅎㅎ

      근데 광광지의 식사들은 소문난잔치에 먹을게없다는
      말이 있기도 한데 들물게 지역
      음식 잘하는곳도 있나 봅이다~^^